MY MENU

제이라이프스쿨

제목

[마이스피치 - 김용배 선생님] 별 한개짜리 강의

작성자
김효주
작성일
2018.08.06
첨부파일0
추천수
5
조회수
691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6월 부터 7월까지 2달 동안 김용배 선생님의 마이스피치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이 수강후기가 수강을 할 까 말까 고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저는 5월의 어느날 갑자기 7월 말에 공공기관에서 4시간짜리 특강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항상 강의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기에 흔쾌히 도전했지만,


15분짜리 프레젠테이션을 해본 것 이 다인 저에게는 너무 준비하기가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지인의 추천을 받아 제이라이프 스쿨에서 김용배 선생님의 마이 스피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내용은 수업 시간 2시간 중 1시간은 이론 수업, 1시간은 스피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업을 듣는 수강생 인원에 따라 매번 스피치를 하지는 않고 주 1회에 3~5분 분량의 스피치를 합니다.


그리고 스피치를 할 때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어 주십니다.


스피치를 마친 후에는 숙제로 자신의 영상을 보며 피드백을 카페에 올려야 합니다.




저는 사실 5분 정도의 짧은 스피치에 관해서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많이 해보았기 때문에 남들에 비해 짧은 준비시간에도 불구하고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주마다 1회 스피치를 준비한다는 것은 ㅎㅎㅎㅎㅎ..


그리고 막상 발표를 할 때가 되면 경험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렇듯 수업시간 전에 역경과 고난(?)의 시간을 거쳤지만 수업이 끝나고 마이스피치를 신청하길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 수업을 들으며 3가지가 정말 좋았습니다.




첫번째로,  선생님의 1:1 맞춤형 수업 입니다.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다 보니, 선생님이 수강생 개개인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스피치가 끝나면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해 주시는데, 이때 개인별로 취약한 부분에


맞춰서 다음 스피치를 이런 식으로 구성 해보면 좋겠다라고 말씀 해 주십니다. 저는 스피치가 안정적이긴 하나


단조롭다는 평을 많이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소통 하는 연습을 기르게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후반부에 갈수록 좀 더 청중들에게 내 스피치를 집중 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전문적인 스피치 기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 입니다.  저는 솔직히 수강 하기 전에


마이 스피치 기본 반이라고 해서 라이트하고 대부분 다 아는 내용을 다룰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3의 법칙 제대로 쓰는 법,  PES 기법 등 전문 프레젠테이션 강의에서 들을만한 이론도 많았고,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U-message 등 여러 말하기 스킬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론 수업을 들은 후 바로 다음 스피치에서 써먹어 보는 쏠쏠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수강생 반 나이대에 따라서 이론 난이도가 좀 다른 것 같긴 합니당!)




세번째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은 것 입니다. 제가 강의를 하기 위해 이 수업을 듣는다고


선생님께 말씀드렸을 때 선생님은 먼저 수강생의 마음을 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수강생의 마음을 열기 위해서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전문적인 강의가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제 자신에 대해서 표현하는 것이 서툴러서, 남들이 저에게 거리를 많이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마이 스피치를 통해 저에 대해 표현하는 연습을 하면서 사람들이 저에게 많이 변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도 수강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저는 3가지를 마이스피치 수강을 통해 얻었고, 7월 말에 강의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들에게 또 들었으면 좋겠다, 정말 유익한 수업이었다 라는 후기를 들었을 때 정말 뿌듯했습니다.


저의 강의는 전체적인 평으로 볼 때 별 다섯개 만점에 네개를 받은 것 같습니다. :)


아마 마이스피치가 아니었다면 제 강의는 별 한개짜리 강의 였을 것 입니다.


별 한개짜리 강의를 별 네개 짜리 강의로 만들어 주신 김용배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막상 수업을 들으면 수업 시간이 아니라 힐링 시간이 되는 마이 스피치를 꼭 들어주세요. 


저도 시간만 된다면 또 듣고 싶어요! ㅋㅋㅋㅋㅋ


그럼 이만 수강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 나다움디자이너 김용배

    효주야 정성스러운 수강후기 고마워!!:-)

    입금은 저번에 보내준 그 계좌로 하면 되는거지?? 지금 보낼게 ㅋㅋㅋㅋㅋㅋㅋㅋ

    5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