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마이패턴

제목

리예쌤과 세 달 동안 마이패턴을 함께한 후기입니다 *_*

작성자
이소연
작성일
2019.08.30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785
내용

안녕하세요! 

세 달 동안 저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준 마이패턴 수강을 마치고

이렇게 좋은 선생님과 수업을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워 수강후기를 작성합니다 :)



★ 수업 선택한 이유

마이패턴 수업을 선택한 이유는 '자연스럽게 말하고 싶어서' 였어요. 국민영어법을 들으면서 가장 크게 깨달은 사실은, 한국어 그대로 영어로 바꿔말하면 엄청나게 부자연스럽다는 거였어요. 그렇다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만들어주는 단어들이 엄청 어려운 것도 아닌데, 막상 말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아서 결국 지금껏 써왔던 뻔하고 부자연스러운 문장들로만 말하게 되는거에요ㅠㅠ 그런 저에게 일상에서 자주쓰는 표현을 정리해서 알려주는 수업이 꼭! 필요했기 때문에 마이패턴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조금 부끄럽지만,, 국영법 끝나고도 리예쌤 수업을 듣고싶어서 선택했어요,,! 국민영어법으로 제라스와 리예쌤을 처음 만났는데 리예쌤 수업이 너무 재밌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수업을 듣다보니 제라스에 오는게 즐거워지고 자연스럽게 영어회화가 즐거워졌어요!! 마냥 웃기고 재밌기만 한게 아니라 영어로 말을 뱉는 것에 망설임이나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신 리예쌤 덕분에, 제 인생 최대의 약점이자 마주하고싶지 않았던 영어로 말하기가 즐거워졌고 저에겐 너무너무 신기한 일이었어요. 그래서 더더욱 리예쌤의 마이패턴을 들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 수업 듣기 전 수업 인상은?

긍정 - 이 수업을 다 듣고나면 쉬운 단어들로 센스있는 표현을 구사하는 회화 고수가 될 것 같았다

부정 - 혹시나 패턴들을 암기과목 공부하듯 달달 외우다가 오히려 이 패턴들에 갇히게 되면 어쩌지..? 하는 우려

 

★ 수강 후 뭘 얻었는지?

마이패턴을 듣기 전 필요했던 것, 일상에서 많이 쓰지만 한국어를 사전적 의미 그대로 영어로 옮기는 것은 아닌 그런 표현들을 많이 익히게 되었어요. 그리고 너무너무 신기했던건 수업시간에 배운 표현들이 미드나 영화 볼 때 엄청 많이 나온다는 거에요! 그걸 알아듣는 나도 신기하고, 다시 돌려보면서 수업 복습도 되고, 드라마나 영화의 맥락을 알고 있으니 그 패턴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그렇게 나의 표현이 되는 정말 말그대로 '마이패턴'이 되는 과정을 직접 느끼고 있어요+_+ 마이패턴에서 배우지 않았으면 모르고 그냥 넘겼겠죠?

또하나! 제가 작년 여름에 유럽여행 갔다가 만난 친구와 종종 메신저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예전에는 답장 치는데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특히 단어보다는 이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지?하면서 망설이던 시간이 길었어요. 그런데 마이패턴을 들으면서 그날그날 배운 표현들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상황이 엄청 많이 오더라구요! 이렇게 또 마이패턴의 활용력이 엄청 높구나 실감하게되었어요 :)

 

★ 특히 '나에게' 좋았던 점이 있다면?

리예쌤이 대화지문 읽을 때 강조하셨던 입 음 감 !! 사실 저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이었고, 그래서 처음 수업을 들을 때는 리예쌤 하는 대로 따라하기가 무척 어려웠어요. 하지만 세달동안 반복하다보니 습관화 되어가는 것 같고, 이전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말 할 수 있게 되었어요!

3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